폰 팜과 API 게시글을 비교해 볼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Publer와 Postforme로 여러 TT와 IG 계정에 대량 게시물을 올리고 있어요 (과거에도 늦게 시작했었죠).
계정들은 수동으로 워밍업을 했고, API 게시물을 사용하면서 좋은 결과를 많이 봤어요. TT에서는 몇 개의 게시물이 플랫폼 바이럴이 되기도 했고 (지난 가을이었죠), IG에서는 몇 달 안에 몇 페이지에서 수백만 뷰를 넘기도 했어요.
여기서 폰 팜 관련 글을 많이 읽어봤는데, 폰 팜이 콘텐츠 출력을 제대로 확장하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아요.
저한테는 릴스나 틱톡만 올려서 도달 범위를 만드는 게 중요하고, 나머지(쪽지, 좋아요, 댓글 등)는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폰 팜에 대해 많이 읽은 후 내 판단은, 설정하고 유지하고 제대로 돌리는 게 꽤 번거롭고, 실제로 아웃소싱하기도 어렵다는 거예요.
더 구체적인 글들에서도 사람들은 API 게시물을 거의 언급하지 않던데, 저는 그게 죽었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그럼 왜 아직도 존재하는지 궁금해요. 메타에서 검증됐고, 오히려 유리하게 쓸 수 있거든요.
비교를 해본 사람들은 API 게시물이 앱을 통한 수동 게시만큼 좋지 않다고 말해요.
앞서 말했듯이 저는 API 게시물로 꽤 좋은 결과를 내왔고, 폰 팜을 세팅하고 운영하는 번거로움에 뛰어들기 전에まず API 게시물을 유지해보고 싶어요.
저는 폰 팜이 주로 계정을 대량으로 워밍업하는 데 유용하다고 생각해요. 계정이 제대로 워밍업되면 그 이후에는 API로 게시하면 되니까요.
중간 규모로 이게 잘 되면 좋을 것 같아요. 몇 대의 아이폰으로 수동이든 간단한 자동화든으로 계정을 워밍업한 뒤, 내 AI와 연결된 API에 hook해서 게시와 콘텐츠 제작을 모두 처리하면요.
활발하게 폰 팜을 운영하는 것보다 훨씬 번거로움이 적고, 워밍업 배치 끝낸 아이폰을 리셋해서 새 계정을 워밍업할 수도 있어요. 조금 느리긴 하지만, 폰 팜 없이도 50개 계정을 완전 자동으로 운영하는 게 500개 계시를 유지 관리에 매달리는 것보다 낫다고 봐요.
혹시 뭔가 빠진 게 있나 해서 궁금해요. 최근에 API 게시물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나요? 저는 여전히 평균적인 뷰를 얻고 있어요.
Publer/Postforme 인증은 기기에서 할 수 있어서, 계정 IP를 건드리지 않고 Publer 스위트와 콘텐츠 백엔드를 컨트롤 백엔드를 제어할 수 있어요.
rate limit을 놓치고 있는 건 없나요? 내 Publer 계정에 연결된 계정 수를 추적할 수 있을까? 내 생각엔 그럴 리 없을 것 같아요.
저는 프로는 아니지만, 제가 시도하고 있는ことに 대한 상세한 피드백을 기꺼이 받을게요.
감사해요!